본문 바로가기
독서

[노개북] IT 5분 잡학사전 - 4일차 TIL

by gardenii 2024. 2. 14.

240213

오늘 읽은 범위

-> 에피소드 11 - 15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

->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는 모두 누군가 미리 작성해 놓은 코드이고, 개발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주는 도구라는 공통점이 있고, 이를 구분하는 가장 큰 차이점은 ‘누가 제어를 하는지‘이다. 도구를 어떻게 사용할지 내가 결정을 내리고 있다면 라이브러리, 누군가 정한 규칙에 따라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면 프레임워크이다. 또한 다른 라이브러리로 교체하여도 큰 문제가 없다면 라이브러리, 교체하기 어렵다면 프레임워크이다. 하지만 어떤 기술에 대해 라이브러리인지, 프레임워크인지 판단하는 것은 중요치 않다.
-> API 작동 방식의 특징은 사용하는 사람이 알 수 없다는 것
-> 도메인을 만드는 것은 레지스트리이며, 도메인 관리 비영리기구인 ICANN가 최상위에서 레지스트리 관리를 한다.
-> 플래시 서비스는 처음에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사람을 위한 제품이였지만, 브라우저에 애니메이션을 띄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발견한 뒤로 웹 사이트를 아름답게 하고 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사용하면서 웹 사이트의 필수 요소로 성장했다. 하지만 스티브잡스가 오픈소스가 아니고, 보안적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이유로 ios를 사용하는 기기에 대해 플래시를 사용하지 말자고 설득하였고 이후 플래시를 대체할 기술이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오늘의 소감

->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한다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작지만 매일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 뿌듯하다.

오늘의 과제!

-> 개발을 공부하는 이유와 목표
취준 키워드가 있어서인지 응답으로 취준빌런이 왔다 ㅋㅋㅋㅋㅋㅋ 취준의 굴레,,,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개북] IT 5분 잡학사전 - 2일차 TIL  (1) 2024.02.11
[노개북] IT 5분 잡학사전 구매 인증!  (1) 2024.02.10